여행정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양곤

일반정보 비자 입·출국 출입국신고서 문화/역사 음식 주요관광지

   
양곤 (Yangon)
미얀마 최대의 도시로 정치·경제 활동의 중심지이다. 미얀마의 수도로 불탑과 불교유적지가 많이 있는 인구 400만의 대도시이다. 1755년 중부 버마족의 왕 알라웅파야가 이를 정복하여 '전쟁의 종결'이라는 뜻으로 양곤이라고 명명하였다. 양곤강에는 외국항운과 국내항운의 항구가 있고, 철도는 북부의 만달레이, 북서의 프롬, 남동의 마르타반의 주요 도시로 통하고 있다.


쉐다곤 파고다 (Shwedagon Pagoda)

2500 년 전 부처님 생존시에 건립된 파고다로서 이곳 미얀마의 두형제 상인인 티푸샤와 발리카에 의해 인도로부터 부처님 머리카락 8본을 모셔다 봉안하고 파고다를 만들었다. 초기의 높이는 20 미터에 불과하였으나 그후 역대왕들의 관심속에서 지금은 99.6 미터를 자랑하고 있다.
차욱탓치 파고다 (Kyauk Htat Gyi Pagoda)

이 파고다는 길이 67미터, 높이 19미터로 미얀마에서 두번째로 큰 와불상 부처님이 모셔진 곳이다. 원래는 2000년 전에 처음 조성되었고, 1936년에 재조성된 파고다이다. 차욱은 6이라는 뜻이고 탓지는 칠한다는 뜻으로 6번 옻칠을 한 부처님이다.
보타타용 파고다

유일하게 파고다 내부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으며, 부처님의 진실 불발(머리카락)을 직접 친견할 수 있다.
까바에 파고다

세계평화의 탑으로 알려져 있으며 부처님, 사리불, 목련존자의 진신사리가 안치되어 있다. 또한 미얀마 종교성의 모든 핵심부서가 밀집되어 있다.


페 구

바고라고도 하며 양곤에서 약 8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페구는 9세기경에 온왕족의 수도로서 파간, 만달레이 등과 함께 미얀마의 고도로 알려져 있다.


쉐모도 파고다

미얀마에서 가장 높은 파고다로서 높이는 113 미터에 이른다. 동, 서, 남, 북으로 문이 있으며 각각의 문을 들어서면 부처님이 모셔져 있다.
쉐잘랴용 파고다

엽반 와불사로는 미얀마에서 제일 큰 와불상이다. 길이는 54미터이며, 미얀마 와불상 중에서 3번째로 큰 와불이다.


마하제디

1560년 베인나웅왕에 이하여 건립된 파고다로서 스리랑카의 캔디에서 모셔온 부처님의 치사리가 모셔져 있었으나 1599년에 따우로 옮겨졌고, 후에 다시 카웅무도 제디로 옮겨졌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