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파간

일반정보 비자 입·출국 출입국신고서 문화/역사 음식 주요관광지

   
파간 (Pagan)
미얀마 중부 만달레이 남서쪽 이라와디 강 중류 좌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얀마 최대의 불교유적지로 양곤에서 국내선으로 50분이면 도착 할 수 있다. 11세기부터 15세기까지 미얀마 왕족의 수도이고 미얀마 불교의 변천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약 2500개의 파고다가 있으며, 미얀마 최대의 불교유적지로 도시 전체가 문화유적이며 신비스럽고 장엄함에 관광객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쉐지곤 파고다 (Shwezigon Pagoda)

파간 지역에서 가장 숭앙을 받고 있는 파고다로서 아노라타왕에 의하여 건립이 시작되어, 그의 아들인 쟈시타 왕에 의하여 건립이 완공된 파고다이다. 이 곳에는 부처님의 두전골과 치사리가 봉안되어 있다. 보시고 받드는 장소이기도 하다. 서남아시아지역에는 이런 형태의 문화유적은 이곳이 유일하다.
아난다 사원 (Ananda Temple)

파간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부처님의 시자인 아난존자의 존함을 따서 만들었으며, 사면으로 되어 있는 내부에는 입불상이 모셔져 있다. 총 면적은 555 평방 미터이다.
탓비인뉴 사원 (Thatbyinnyu Temple)

68 미터로 파간 지역에서 가장 높은 사원인 탓비인뉴 사원은 2층에 부처님이 모셔져 있으며,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따마양지 사원 (Dhammayangyi Temple)

미얀마 지역에서 가장 거대한 사원으로 나라투라는 왕에 의해 조성되었다. 이는 그가 왕이 되기 위하여 아버지, 형, 아내를 살해했던 것을 참회하기 위하여 조성되어진 것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