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다랏

베트남 정보 베트남 비자 입/출국 안내 출입국 신고서 문화/역사 주요 관광지


   
다랏 (Da Lat)
달랏(Da Lat)은 옛날 베트남어로 수도라는 뜻이며 혹은 이곳 원주민인 Lat족의 江이란 뜻도 있다. 열대 우림기후인 지역에서 중부 고산지역(표고 1,475m 높이에 있어 사시장철 선선한 기후를 나타내어 베트남 중부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소나무가 살고 있는 지역이라서 베트남신혼 관광지로 제일 선호하는 곳이다. 아름다운 장미 유럽스타일의 성당과 연중 적당한 날씨 등으로 베트남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도시이다. 이곳에서 특산물로 감과 딸기가 베트남 신혼부부에게 인기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프랑스 식민지 시절에는 이곳의 경치와 기후에 반한 프랑스인들이 여름 휴양지로 이용하였고, 총독별장을 비롯한 옛월남대통령의 별장도 있는 곳이다. 시내 곳곳에 호수와 주변에 아름다운 폭포들이 산재해 있다.


쑤안 흥 호수( Xuan Huong Lake)

다랏 시 중심에 자리한 곳으로 아름다운 호수 주변의 푸른 소나무들이 일품이다. 1919년 댐을 막으면서 만들어 졌다.
탁밧
린손寺 ( Linh Son Pagoda)

향내음 그윽한 사찰, 린손사. 달랏시내에서 북쪽1km 지점에 위치한 구엔 반쪼이거리에 있다. 1938년에 건립한 이사원은 대형금동범종이 참배객에게 인기가 있다. 입구에서부터 본당까지 높은 계단이 이어져 있고, 본당 양 옆으로는 천일 동안 꽃이 지지않는다는 천일화가 아름답게 피어있다. 이천일화는 본래 라오스꽃이다. 오른쪽에는 사리탑이, 왼쪽에는 기념품 가게와 휴게실이 있다. 이 사찰은 특히 본당 정원에 어린부처를 배웅하는 듯한 모습의 석가 모(母)상이 연꽃 돌조각 위에 세워져 있어 참배객들을 친근하게 맞고 있다.
탁밧
달랏 성당( Dalat Cathedral)

짠푸 (Tran Phu)거리에 있다. 1942년에 건물이 완공되었다. 초기에는 달랏에 거주하는 프랑스인의 예배소로 이용된 곳이다. 1920년에 지어진 달랏 최초의 성당의 터가 옆에 남아 있다.


프렌 폭포(Prenn Waterfalls)

달랏 시내에서 10km 떨어져있다. 높이는 약 10m로 주변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탁밧
다탄라(Datanla)폭포 와 투옌람 호수

다탄라 폭포는 달랏 시내에서 약 2km가면 나온다. 폭포가 높지 않은 계단식으로 이루어져 있고, 아래 투명한 물이 가득찬 아름다운 투옌람 호수가 있다. 이곳에서 보트를 탈 수 있다.
탁밧
다랏 중앙시장 (DALAT MARKET)

고 비엣투(NGO VIET THU)라는 유명한 건축가가 설계한 이 시장은 다랏시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지방 특산인, 딸기, 감, 등 열대지방에서 생산되지 않는 귀한 과일을 쨈과 건과일을 만들어 방문객에게 판매하고 있다. 싱싱한 야채와 꽃 차, 커피등이 이 곳의 특산 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랏에서는 중앙시장앞 광장을 기점으로 삼아 관광일정을 짜는 것이 좋다.
국립박물관
탐토 호수(Tam To lake)

달랏 시 동쪽 6km에 위치, 캠핑과 베트남인들의 소풍으로 가장 유명한 호수다.


사랑의 계곡( Tung Lung Tinh Yeu)


시내에서 북쪽으로 5km 지점에 있고 원래의 이름은 바오다이 황제가 평화의 계곡이라고 명명하였으나 1972년에 Da Thien 호수가 완성되었을 때 달랏 대학생들이 사랑의 계곡이라고 부르기 시작하여 오늘의 이름이 되었다. 숲속을 지나 나타나는 호수에서 보트를 띄워 따뜻한 바람과 정취를 한껏 만끽할 수 있다.
국립박물관
舊 총독관저(Dinh Toan Quyen)

짠흥다오(Tran Hung Dao)거리의 언덕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1933년에 지어진 현대식의 고급저택으로 과거에 인도차이나를 지배하던 프랑스 총독이 머물던 곳이다.
국립박물관
대통령 여름 궁전(Dinh Bao Dai's Palace)

프랑스 스타일로 지어진 견고하고 품위 있는 건물이다. 소나무가 울창한 언덕위의 건물로 구엔왕조 최후의 왕이었던 바오다이와 그 가족이 살던 저택이다.
국립박물관
캄리 폭포( Cam ly Water fall)

달랏 시 서쪽 2km의 홍반투(Hoang Van Thu)거리에 있다. 베트남인들에게 유명한 관광지이고 언덕에 순교자들의 묘지가 있다. 그러나 현재는 오염되어 악취가 심하다. 오염 전에 아름다웠던 모습을 찾을 수 있을지 의문이다.


아크로엣 (Akroat)폭포

달랏시 북서부의 18km에 자리잡은 이 폭포 주위를 엄청나게 큰 호수가 둘러싸고 있다.


판고 고가 폭포(Pangour and Gougah Waterfall)

Duc Trong 지역의 20번 도로에서 조금 벗어난 샛길에 위치한다. 달랏 시에서 38km 떨어진 이 아름다운 폭포는 나란히 이어져 있어서 더욱 아름답다.
국립박물관
달랏 역

달랏 시내 중심부에서 약1.5km 동쪽에 있는 이역은 1928년부터 달랏과 판랑(Phan Rang)사이를 연결하다가, 1964년에 거듭된 베트콩의 공격으로 폐쇄되었다. 최근 여행자들을 위해서 5km 거리를 일부 철도만 복구하여 달랏 근교를 운행한다.
씨엥통사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