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 입/출국 안내

베트남 정보 베트남 비자 입/출국 안내 출입국 신고서 문화/역사 주요 관광지

   
베트남 입·출국 안내

베트남 입국 절차 안내 (비행기 기내에서 공항 출국전까지)
    기내에서 내려 출입국 관리소로 간다. 출입국 관리소의 창구는 10 개 정도의 입국심사대가 있으며, 심사대 앞에서 순서가 되면 심사관에게 여권만 제출하면 된다. 비자에 문제가 없으면(한국인은15일간 무비자 입국 가능) 입국심사는 간단하게 통과한다.

베트남 남부 호치민 공항 (탄 손 낫트 국제 공항)
    기내에서 내리면 브릿지가 항공기 앞문에 연결된다. (250석 이상 비행기만) 출입 심사대는 2층에 넓게 만들어져 있다. 입국 서류는 필요치 않으며 여권만 심사대에 제출하면 심사관이 여권에 입국 도장을 찍은 후 다시 돌려준다. 입국심사가 끝나면 에스켈레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가 짐을 찾은 후 x-ray에 짐을 통과 시킨 후 밖으로 나오게 된다.

베트남 중부 다낭 공항 (다낭 국제 공항)
    기내에서 내리면 다낭 공항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아 이미그레이션으로 바로 가셔서 입국 수속 받고 나가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입국심사대를 통과할 때에는 여권만 준비하면 됩니다. 입국심사대에서 여권을 제시하고 입국도장을 받고 다시 여권을 받으면 됩니다. 입국심사 통과후 짐찾는 곳(수화물 컨베이어쪽)으로 가셔서 짐을 찾습니다. 그리고, 세관심사, X Ray 검사대를 지나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베트남 북부 하노이 공항 (노이 바이 국제 공항)
    기내에서 내려 연결 통로를 따라가다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가면 입국심사대가 있다. 차례대로 줄을 서서 입국 심사대에서 심사를 받은 후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1~2분이면 통과되고 통과 후 수화물 찾는 곳이 입국심사대를 기준으로 하여 양쪽에 있으므로 본인의 수화물 찾는 곳을 확인하고 짐을 찾으면 된다. 짐을 찾은 후 x-ray에 짐을 통과 시킨 후 밖으로 나오게 된다.


   
호치민 입·출국 정보

호치민 공항 안내
베트남 호치민 탄손낫 국제공항은 시내에서 약 15km 떨어져 있으며, 호치민 시내 차량으로 이동시 20분 정도 소요된다.
공항에서 호치민 시내로 이동시 공항 택시 및 호텔 버스를(사전 예약한 경우) 이용하여 이동 할 수 있으며 공항 택시 요금은 평균 5~8달러 정도 비용이 발생된다.



호치민 공항 입국
기내에서 내리면 브릿지가 항공기 앞문에 연결된다.(250석 이상 비행기만) 만약, 브릿지가 없다면 비행기에서 내려 버스를 타고 공항입구 까지 이동하여야 한다. 공항입구에 다다르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공항건물 2층으로 이동한다.

2층에 들어서면 정면으로는 도착비자 발급받는 곳이 보이고, 왼쪽으로는 Transit counter가 있으면 오른쪽에 입국 심사대가 있다. 입국심사대로 가서 여권을 심사대에 내면 심사관이 여권에 도장을 찍은 후 다시 돌려준다.

입국심사가 끝나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가 짐을 찾은 후 X-RAY 에 짐을 통과 시킨 후 밖으로 나오면 된다.



호치민 공항 출국
호치민 출국장은 2층이고 공항에는 아무나 출입을 할 수 없다. 비행기 티켓과 여권을 공항 입구에서 경찰에게 보여야지만 호치민 공항으로 들어갈 수 있다.

공항으로 들어서면 정면에 있는 항공사 카운터로 가서 출국수속을 받는다.

카운터에서 수화물을 보내고 난 후 여권과 티켓을 가지고 출입국 심사대로 이동 하여 기내 반입 수화물을 다시 X-선 검사를 받는다. 출입국심사대로 가서 심사를 받은 다음 면세구역으로 이동하여 대기하다가 비행기에 탑승한다 .


   
다낭 입·출국 정보

다낭 공항을 통해 입국하기
다낭공항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아 도착하셔서 수속받고 나가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1. 입국심사대를 통과할때는 여권만 준비하면 됩니다.(경유에 따라서 항공권 제시를 요구 할수도 있음)
  2. 수화물 컨베이어:입국심사대 통과 후 1층 집 찾는 곳으로 가서 짐을 찾습니다.
  3. 세관심사, X RAY검사대를 지나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다낭 공항을 통해 출국하기
공항으로는 출발 두시간전에 도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1. 3층 출국장에서 이용하는 항공사의 카운터에서 여권과 항공권을 제시하고 탑승권을 발부받고, 탁송화물이 있으면 부친다.
  2. 보안검사 : 여권과 탑승권을 내보이고, 여행짐은 X-RAY 검사대를 총과시킨 후 휴대물품이나 몸에 지니고 있는 물품을 간단히 조사 받는다.
  3. 출국심사 : 여권, 탑승권, 출국카드를 제시한다.


   
하노이 입·출국 정보

하노이 공항 안내
베트남 하노이 노이 바이 국제공항은 하노이에서 북쪽으로 약 40km 떨어져 있으며, 하노이 시내 차량으로 이동시 45분 정도 소요된다.
공항에서 하노이 시내로 이동시 공항 택시, 공항 버스 및 호텔 버스를(사전 예약한 경우) 이용하여 이동 할 수 있으며 공항 택시 요금은 평균 10~15달러 정도 비용이 발생된다.



하노이 공항 입국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은 호치민의 (탄솟타트) 공항과는 다르게 비행기 자체가 공항과 연결하는 게이트에 직접 연결됩니다. 게이트 통로를 따라 이동하면 공항으로 바로 들어가게 됩니다. 공항에 도착이 되면 2층에 위치하게 됩니다. 따라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수속을 위해 1층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1층으로 내려간 후에 도착비자가 필요하신 분은 정면에 보이는 도착비자 창구에서 받으시면 되고 그 외 무비자(15일간체류시 무비자) 및 비자를 소지하신 분은 입국 수속 심사대로 가셔서 입국심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입국 심사를 받을 때 여권을 미리 준비합니다. 여권에 입국도장을 받고 Immigration 통과 짐 찾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짐 찾는 곳이 심사대 통과 후 심사대 기준으로 양쪽에 있어서 통과 후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모니터를 보시고 수화물 찾는 곳이 어느 곳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짐을 찾은 후에 출구 방향으로 이동하며 짐을 한번 더 검사하는 x-레이 기계가 양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때 짐을 검사하고 밖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이동할 때 짐tag을 마지막으로 검사 때도 있으니 짐tag은 나가신 후 폐기하셔도 됩니다.

유의 해야 할 사항은 노란색 서류는 이후 베트남을 출국 할때 꼭 필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절대 분실해서는 안됨을 참고 해야 합니다.



하노이 공항 출국
하노이 공항의 출국장은 손님들께서 쉽게 수속할 수 있도록 안내 표지판등 시설이 잘 되었습니다. 출국장은 2층이고 문 앞에 들어서면 정면으로 보딩 카운터가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보딩 카운터 위에는 모니터가 있어 쉽게 비행편과 시간을 알수가 있습니다.

수속후에 보딩 카운터 가장 오른쪽으로 가시면 출국 게이트가 있습니다.

출국 수속장에 들어가면 여권을 직원에게 제출 합니다. 이때 입국 할 때와 같이 여권에 출국도장을 찍어 줍니다. 출국 수속이 끝나면 통과 후 게이트로 이동 합니다.

게이트 이동 전 x-레이 검사 후 비행 탑승구로 이동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