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나트랑

베트남 정보 베트남 비자 입/출국 안내 출입국 신고서 문화/역사 주요 관광지


   
나짱 (Nha Trang)
나트랑의 베트남식 발음은 나짱이다. 나트랑은 미국식 발음으로 베트남 참전용사들에게는 나트랑이라는 지명으로 알려졌으나 이제 베트남을 아는 사람들은 현지식 발음인 나짱이라 부르고 있다. 나짱은 호치민에서 북동쪽으로 4백45km 떨어진 칸호아성의 성도이다. 다른 도시에 비해 강수랑이 적어 "동양의 나폴리" 라고 불리우고 있다. 일찍이 프랑스 관광객에게는 이곳은 빼놓 수 없는 관광지이다. 카이강을 끼고 발달된 이 도시는 관광지로는 포나가르사원, 홍총바위, 롱손사, 담시장, 원숭이 섬과 나짱 앞 바다의 4개의 섬 일주관광 이 있다.
옛날에는 나트랑이라고 한국참전 용사들이 부르던 곳이다. 현지 발음은 나트랑이 아니고 나짱이다.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기도 했던 곳이다. 아름다운 야자수 해변과 각종 문화유적이 많다. 월남전 당시 한국의 십자성부대와 백마부대가 주둔한 적이 있다.


나짱해변 (NHA TRANG BEACH)

베트남전에 참전했던 참전용사들을 통해 아주 잘알려진 해변이다. 야자수와 백사장이 잘 조화를 이룬 해변이다. 해변의 길이는 10km가 넘는다. 베트남 최고의 해변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해변을 따라 아름다운 호텔들이 줄비하게 늘어서 있다. 여름철에는 한 낮의 더위를 피해 아침에 수영하는 사람들이 많다.
포나가르 탑 ( Po Nagar Cham Tower)

시가지 북쪽 끝에 자리잡은 탑으로 하라다리와 쏨봉 다리를 지나 나짱 시내를 북쪽으로 빠져 나가면 다리가 끝나는 지점에 참 파고다 형태의 커다란 탑이 보인다. 서기 2세기쯤 베트남에 상륙, 1천3백년 동안 베트남 중남부지방을 지배해온 참(Cham)족의 참탑 유적이다. 높이 13m의 흙벽돌 기둥이 3개가 우뚝 솟아 있다. 흙벽돌로 만들어진 참탑 안에는 여신 포나가르 신에게 종족의 번영을 기원하며 제사를 올리던 제단이 설치되어 있다. 10개의 팔을 가진 포나가르 신은 10세기 중반이 만들어진 것이라고 한다.
롱손사원 (LONGSON PAGODA)

나짱 시내 서북쪽에 위치, 나짱 역에서 도보로 10분거리, 1898년에 건축되었다. 대웅전 건물은 바닥이 넓어서인지 상당히 시원스런 모습이다. 대웅전에 좌불이 모셔져있고 주변에 불교설화가 그려져 있다. 1963년 6월11일 베트남 정부의 부패와 종교탄압에항거, 분신자살한 틱 쾅 턱(Thick Quang Duc)스님과, 그와 함께 분신한 비구니들이 호치민시로 떠나기 전에 이 사원에서 기거했다. 이들을 추모하기 위해서 세운 높이 23m의 대형 흰색 석불이 모셔져 있다. 이 석불은 나짱 시가지 웬만한 곳에서는 다 바라다 보이는 명물로, 석불의 다리 하부에는 틱쾅덕 스님을 기리는 조각이 새겨져 있다.
옛주월 한국군 야전사령부

호안킴 호수는 하노이 중심부에 놓인 꽃바구니로 불린다. 이호수에 호안킴이란 다음과 같은 전설에서 따온 말이다. 후기 레 왕조의 레 태조 레러이가 어느날 이 호수로 뱃놀이를 나왔다가 커다란 신령거북으로부터 보검을 한자루 받았다. 그는 이 보검으로 중국의 침략을 물리 쳤다. 침략군을 몰아낸후 이 호수로 다시 뱃놀이를 나온 왕은 신령거북이 물위로 다시 나타나 보검을 돌려달라고 하는 것을 보게 되었다는 것이다. 텐곡 손은 19세기에 환검호에 있는 조그만 섬위에 지어진 사당이다. 이 섬은 훅교로 딘 티엔 호앙거리와 연결되어 있다.이 사당은 13세기 몽고군을 물리친 찬흥타오 장군과 학식의 깊이를 재는 시험을 주관하는 학신반 수옹을 모신곳이다.
나짱 섬일주 여행

나짱 시내에서 약 남쪽으로 6km 정도 떨어진 카우다 항구에서 미에우섬(HON MIEU), 혼쩨 섬(HON TRE), 혼엔(HON YEN)섬등을 배로 관광하고 섬 한곳의 해변에서 해수욕을 하는 것이 이 곳 나짱에서만 맛볼수 있는 관광이다. 직접 어부들에게 가 산 살아있는 생선회. 바다 가재, 왕새우, 오징어등을 싼값에 맞볼수 있는 장점이 있다.
홍쭝 비치( Hong Chong Beach)

나짱 북쪽 3.5km, 해변에 있다. 홍쫑비치는 옛날에 한 거인이 하루 종일 산꼭대기에 서 있다가 선녀들이 바다에서 물장구치는 것을 구경하게 되었는데, 부주의로 산에서 떨어지면서 산의 거대한 돌을 잡다가 거기에 다섯 손가락 자국을 남겼다고 하는데 홍쭝바위가 바로 그것이다. 이 홍쫑비치에 있는 홍쫑바위는 이곳에 수식하던 공룡의 발자국이라고 한다.
담 시장( Cho Dam)

나짱 시 북쪽, 카이강 남단에 자리잡은 나짱에서 가장 큰 시장이다.
바오다이 대통령 별장(Bao Dai's Villas)

베트남 전쟁이 끝나기 전까지 월남 고위 층들이 사용하던 빌라가 나짱 해변을 내려다 보는 곳에 자리잡고 있다. 나짱해변 남쪽 끝에 야트막한 언덕에 위치하고 있다. 주변의 야자수가 아름답다.
해양생물연구관(Oceangraphic Institute)

바오다이 빌라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 해양생물의 생태계를 보여주는 곳인데, 수천종의 해양생물 표본이 진열되어 있다.
혼옌 섬(Dao Hon Yen)

나짱해변에서 바다쪽으로 약 1시간 정도 배를 타고 나가면 바다낚시와 싱싱한 해물을 즐길 수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