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호이안

베트남 정보 베트남 비자 입/출국 안내 출입국 신고서 문화/역사 주요 관광지


   
호이안(Hoi An)
15세기에 호이안은 유명한 국제항구였다. 17~20세기의 구엔왕조 시대에는 유럽과 교역으로 번영을 구가하였다. 당시 이곳에는 베트남인, 중국인, 일본인 포르투갈인, 스페인인, 영국인, 프랑스인등이 거주하였다. 지금도 일본인이 건립한 일본풍의 건물이나 신사를 볼 수있다.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한 호이안 옛거리나 불교타워, 성벽등으로의 자유로운 테마별 여행을 즐길수 있다. 호이안은 16세기 동서의 주요 무역항으로 수많은 일본인과 중국인 서양인들이 모였던 곳으로 도시를 가로지르는 투본강을 사이에 두고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마주하고 있다.구시가지는 상점이 늘어서 있어 여러문화가 혼재된 독특한 모습으로 최근 많은 인기를 얻는여행지이다. 밤에는 도시전체가 아름다운 불빛으로 덮여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하고 있다.


호이안 관광명소

호이안은 세계유네스코지정 유산명소이므로 호이안 전체가 모두 관광명소이다. 조그만 지역이기 때문에 걸어서 모두 관광이 가능하다. 중국인 약제상인의 집 디엡동 구엔의 집(Diep Dong Nguyen House), 베트남 전통가옥 탄키의집 (Tan Ky House), 관우의 사당인 콴콩廟( Quan Cong Temple), 복건회관(Cua Phuc Kien)은 고향이 중국 복건성인 사람들의 향우회관같과 같은 곳이다. 그밖에도 출신지에 따른 많은 형태의 집들이 당시의 모습으로 남아있다.
미썬 (My Son)

베트남 중부 호이안 주변 지역에서 방문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답고, 신비스러운 미썬 지역은 다낭 남쪽에서 69km, 호이안에서 서쪽으로 55km 떨어져 있다. 과거 참파 왕국의 유적이 다른 지역보다 많이 남아 있어 200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참파 왕국의 정치적 수도이며, 참 문화의 종교 중심으로 인도차이나에서 오랫동안 사람이 거주했던 유적지로 인정 받는곳이다.두 개의 산에 둘러싸인 분지 지형에 10개 그룹의 유적지와 사원이 발굴되었고 월남 전쟁 기간동안 유적들이 파괴되어 현재 미썬 사원은 20여개만 남아 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