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광장
베트남 음식정보
여권
만남의 장소
여행 준비물
베트남 연평균 기후

홈스테이요리 음식소개 재료소개 과일소개 국수소개




개인적으로 베트남 음식의 본질을 경험하기

    베트남에서는 해질무렵 부드러운 빗줄기가 내리는 경우가 많다.
    교외로 빠지는 거리에는 집과 정원들이 길따라 있고 조용하다. 몇몇동네 일꾼들은 집으로 돌아가고 있다.
    큰길을 지나 조그만 차량을 위한 도로가 아니고 오토바이와 자전거를 위한 도로 따라 장방형 문과 문사이로 장사하는 조그만 가게를 지나면 투이의 집에 이르게 된다.

    방은 조금 크지만 장식은 잘되있지않은 거실로 들어 섯다. 투이의 남편은 이미 파자마를 입은 명랑하게 생긴 4살 박이 딸과 텔레비젼을 보고 있었다. 그리고 시골에서 처남이 와 있었고, 처남은 8살 박이 딸을 투이 집에 맡겨서 키우고 있었다.

    그는 후에에 살고 있지만 홀아비로 그딸에게 충분한 생활비를 못되어주고 있었다. 이런 경우는 베트남에 흔하 경우이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건너 방에서 풍기는 맛있는 음식 냄새로 모두 줄거워 하고 있었다.
    투이는 가여린 몸매에 우아하게 생기 모습으로 나무도마위에 버섯과 당근을 작은 깍두기 모양으로 썰고 있었다. 그녀는 재능있는 의상 재단사로 낮에는 튼튼한 나무 재단 테이블위에서 섬유를 재단하고 있다.

    아무튼 오늘밤은 후에 동바 마켓에서 사온 육류와 싱싱한 물고기, 채소, 과일을 조리대 위에 즐비하게 놓고 요리를 하고 있는 중이다.
    두 개의 동그라미 버너위에는 냄비에 물이끓고 있었다. 투이는 평상시에는 하나밖에 없는 밸브를 사용하는 버너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오늘같은 기회가 올지 모르고 있었다. 오늘저녁 그녀는 베트남 음식 요리법을 가르쳐 주겠다고 약속했으며 그것을 그녀의 친구인 나의 훌륭한 가이더 킴안이 영어로 통역을 해주었다. 킴안 이야기로는 투이는 후에 가정 요리의 거의 모든 것을 통달하고 있다고 설명해주었다. 그러한 그녀가 두명의 조수를 두고 아침내내 후에 정통 일요일 점심 식사를 준비하는 것 이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