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기타지역

일반정보 비자 입/출국 출입국신고서 문화/역사 음식 주요관광지

   
기타지역 (etc)
라오스는 많은 나라와 국경을 접하고 있기 때문에 문화적으로도 그들 국가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특히 남부에서는 캄보디아, 북부에서는 미얀마·타이의 영향을 받아 불교사찰의 건축양식 등에 남아 있다. 소승불교는 14세기에 캄보디아에서 전래되었는데, 불교는 오늘날의 라오스인의 생활을 강력히 지배하고 있다. 종교적인 색채가 강하여 불교 전설에 관한 것을 많이 다루고, 대중적인 시나 노래는 풍자적이다.


씨엥코우앙 (Xieng Khouang)

씨엥코우앙은 산악지역으로 굴과 폭포가 많은지역이다. 비행기에서 보면, 얼마나 넓은 고원 평야가 펼쳐졌는지 알게 될 것 이다.씨엥 코우앙은 고대 기념물 보존지역이다. 그 유명한 고원의 큰돌항아리가 있는 지역이다. 이 돌항아리 중에는 6톤이 넘는 것도 있다. 이 항아리는 고대의 웅장한 스케일을 나타내는 것이다. 이 라오스에 석기 시대가 존재했다는 유물들이 많이 발견되고 있다. 씨엥코우앙에는 몇 개의 소수 토착민들이 그들만의 색상이 다양한 전통의상을 입고, 자신들만의 단순한 생활양식으로 살고 있다
홍몽족의 마을(H'mong Village)

무앙 코운으로 가는 길에, 여러분은 흥몽족 의 마을을 지나가게 될 것 이다. 이들의 생활은 단순하고, 자연과 하나가 되어 살아가고 있다. 옷감짜기, 바구니 만들기, 나무 목각조각하기 그리고 자지구레한 농촌의 잔손이 들어가는 일들을 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일요일 시장에서는 비엔챤보다 싸게 팔고 있다.
톰 피에우 (Thum Piew)

톰피에우는 매우 유명한 굴이다. 1950년대 전쟁중 많은 사람들이 대피했던 곳이다. 이곳 주변 마을 사람들이 방공호를 사용하던 곳이다. 1969년 로켓 포탄 한발이 이굴에 떨어져 400명이 사망하기도 했던 곳이다.
사바나켓 (Savnanakhat)

사바나켓은 메콩강변의 도시중 두 번째로 큰도시이다. 이곳은 태국과 베트남을 국경으로 접한 지역이다. 주변국과의무역도시이다. 그래서 사바나켓은 다른 도시와 다른 분위기이다.사바나켓에서는 공룡의 화석과 석기시대 유물들이 출토 된 곳이다. 이곳은 주목할만한 사찰이 많으며 특히 553-700년 대의 건축물의 패허가 많이 산재되어있다. 특히 2월보름에 커다란 종교행사가 열린다. 이때 이시에서 가장높은 탓잉항에 7세기때의 유물을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
메우앙 핀 (Meuang Phin)

메우앙핀은 공룡의 화석이 발견된 곳이다. 9번 국도을 따라 약 반나절 가면 베트남국경에 이룬다. 메우앙편은 작은 도시가 여행자들의 중간 휴식지로 개발 되었다.
참파싹/박쎄 (Champassak/Pakse)

참파싹은 메콩강변에 있는 작은도시이다. 태국의 국경을 맞되고 있다. 이곳은 란상왕국의 세 공국중 하나이다. 여러분은 왓 아마츠를 방문할 수 있다. 이곳은 석기시대에 세워진 보물로서의 유명한 사찰이다. 박세는 참파싹의 중심도시이다. 박세는 세돈과 메콩강이 흘러드는 곳에 소재하고 있다.
박세는 프랑스통치시대에 프랑스의통치기관이 직접 나와있던 곳이다. 왓푸(WAT PHU) 왓푸는 참파삭시로부터 약 12KM떨어진 곳에 위치한곳에 있다. 남 라오스에서 가장 큰 앙코르이전의 크메르 양식을 건설한 곳이다. 앙코르왓트축제 이전에 매년 2월보름날 전통 축제를 왓푸에서 열고 있다
콘 파펭 폭포 (Khone Phapheng Fall)

이 폭포는 라오스의 나이야가라라고 불리우는 폭포로 곡선을 이룬 엄청난량의 돌무더기가 폭포를 만들어 마치 하늘 에 무지개가 땅에 있는것같은 느낌를 주는 것이다.
사라반 (Saravan)

사라반은 라오스에서 남동쪽 끝에 위치한 마을로. 이곳의 문화는 다른곳과 판이하게 다르다. 이 곳의 사람들은 매우 보수적으로 그들만의 환경과 그들만의 문화를 고수하고 있다. 이 곳에서 볼거리는 보로밴 프라테우와 세셋 폭포이다. 볼로벤은 석기시대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다. 그들은 농사를 지극히 원시적인 방법으로 하고 있다. 이 곳 주변을 코끼리를 타고 트래킹 할수도 있다.
카투 (Katu)

옷감만드는 마을. 라오스에서 가장 원시적인 방법으로 옷감을 만드는 마을이다. 그들의 생계는숲속에서 찾고 있다. 이곳에서는 라오스 다른 마을에서 사용하는 수직기를 옷감 만들 때 사용하지않는다는 것이다.
세쎗 (Se Xet)

세쎗은 수력 발전용 댐으로 1988년 10월에 발주하여 1991년 말에 완공하였다. 현재 180 메가왓트의 전력을 년간 생산하여 태국에 수출하고 있다. 현재는 주말 주민들의 최고의 피크닉 장소로 사용하고 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