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방비엥

일반정보 비자 입/출국 출입국신고서 문화/역사 음식 주요관광지

   
방비엥 (Vang Vieng)
방비엥은 비엔챤구역에 속해 있는 지역 중 매우 유명한 곳이다. 비엔챤시로부터는 약 150KM 떨어진 곳에 위치에 있다. 많은 전설적인 장소를 가지고 있다. 파토 녹함동굴, 파탕 탐창, 남쏭강등등.... 그 곳에는 잘정리된 게스트 하우스도 있어 밤에 그 곳에 머물수 있다. 가는 도중에 아름다운 풍경들을 감상할수 있으며 순박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젓갈마을

라오스는 동남아 국가 중에서 유일하게 바다가 없는 나라로 민물고기를 발효시켜 먹는 젓갈문화가 발달해 있다. 방비엥에 들어가고 나가는 길에 위치해있어서 들러볼만 하다. 특징은 모두 민물고기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비엔티안에서 방비엥까지의 거리는 육로로 3시간 반 정도의 시간이 걸리지만 뗏목을 이용해서 30분 정도 단축하는 방법도 있다. 동남아시아의 최대의 인공 남능호수 수몰지역 북쪽끝에 위치한 젓갈마을은 방비엥 입구 상권으로 자리를 잡고있다. 남능호의 풍부한 어획량으로 젓갈을 만들어 판매하는 마을이다. 바다가 없는 라오스에서는 이곳은 라오스 인들에게 중요한 지역이다.
남능 호수(Nam Ngum Lake)

남능 호수는 비안찬주 께우돔(Keooudom) 지역에 있다. 라오스에서 가장 큰 호수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섬에 사는 주민들과 어부들의 생활 방식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휴식과 보트 유람, 요리를 즐기기에도 알맞다.
소금 만드는 마을

바다가 없는 라오스에서 직접 생산하는 소금마을. 이 곳도 꼭 들러볼만한 독특한 장소이다. 몇 곳의 소금공장이 있지만 차이점은 가열식, 자연증발식 두 가지가 있다고 한다. 소금은 지하수를 끌어올려 지하수를 이용해 만든다. 아주 오래전 바다가 형성되어 있었다는 증거인데 지하수에 암염층이 발견되어 염분이 검출된다고 한다. 구매도 할 수 있는데 대략적인 가격은 10kg에 2$정도 기념으로 구매해 볼만하다. 개방시간이 따로 있으니 사전에 알아보고 가야한다.
탐상동굴[동굴(탐)코끼리(쌍)]

코끼리 동굴로 알려진 동굴사원인 탐상동굴 벽 옆에 코끼리 모양의 종유석 때문에 코끼리동굴 이라고 부른다. 입구에는 와불이 있고 안쪽에는 불상과 불단도 마련되어 있다.규모는 작지만 편안하고 조용한 곳으로 다른나라 에서 볼 수 없는 깊은 불심을 느낄수 있다.
탐낭동굴 (물에 잠겨있는 동굴)

탐낭동굴은 튜브를 타고 설치된 로프를 잡고 가며 동굴탐험을 하는 곳이다. 깊지는 않지만 물에 잠겨있는 여건에 맞추어 튜브에 누워서 들어간다. 사진촬영을 위해 방수카메라 또는 방수팩을 준비해가면 사진촬영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깊은 동굴은 아니지만 1시간정도의 코스로 색다른 체험이다. 신비한 종유석으로 가득찬 동굴을 튜브에 몸을 싣고 로프를 잡아가며 이동하는 재미있는 코스다.
쏭강 카야킹투어(강력추천 투어)

보통 2명씩 조를 지어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몸을 풀고 교육을 받은뒤 카약을 타고 강물을 따라 내려간다. 가이드도 함께 카약을 타고 안전운행을 도와준다. 중간중간 쉼터들이 많이있고 다이빙 점핑같은 스릴 넘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두 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이다.
유러피안 스트리트

라오스의 이태원 이라 불리우는 젊은이들의 거리 유러피안 스트리트 방비엥은 유럽인들이 많이 좋아하는 지역이라 그런지 정말 유럽인들이 많다.
유럽풍 건물도 보이고 10월쯤 되면 유럽인들로 넘쳐나는 지역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