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공지사항
질문과 답변
여행후기
베트남 소식
캄보디아 소식
라오스/미얀마 소식
위더스 기사
여행전문가 칼럼
캄보디아 소식

제 목 신세계면세점, 캄보디아 등 해외학교에 다국어 동화책 기부
글쓴이 위더스관광 첨부파일 -
작성일 2018-11-21 오전 11:54:32 조회수 17
신세계면세점,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에 다국어 동화책 기부
신세계면세점,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에 다국어 동화책 기부(서울=연합뉴스) 8일 서울 용산구 주한캄보디아 대사관에서 열린 다국어 동화책 전달식. 사진 왼쪽부터 최진희 아시안허브 대표, 임승배 신세계디에프 지원담당 상무, 롱 디몬쉐 주한 캄보디아 대사. 2018.11.9 [신세계면세점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8일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을 통해 다국어 동화책 2천500권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한글날을 기념해, 인천공항점과 인터넷면세점을 통해 유아·아동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하면 상품 1개당 다국어 동화책 1권을 캄보디아, 필리핀 등 해외학교에 기부하는 '엄마 나라 동화책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으로 총 5천권의 동화책을 제작, 기부하게 됐다. 기부 도서들은 캄보디아와 필리핀 현지 교육부를 통해 동화책이 필요한 학교에 각각 2천500권씩 전달될 예정이다.

이 동화책은 한국에 거주하는 이주여성이 모국과 한국의 전래동화를 한글과 모국어, 영어로 직접 쓰고 번역, 삽화, 오디오 녹음까지 참여해 만들었다.

신세계면세점은 동화책 저자를 포함해 다문화 가정에 모국 방문 기회도 제공한다.

여성 저자들은 현지 초등학교를 방문해 동화책 읽어주기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은 각 가정의 배우자와 자녀들이 엄마 나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항공권과 체재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 강현욱 CSR팀장은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고객 참여로 필리핀, 캄보디아에 이주여성이 직접 만든 다국어 동화책 5천권을 기부하게 됐다"며 "어린이들이 자라면서 한글과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09 09:58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