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공지사항
질문과 답변
여행후기
베트남 소식
캄보디아 소식
라오스/미얀마 소식
위더스 기사
여행전문가 칼럼
캄보디아 소식

제 목 KT·연세의료원, 캄보디아 원격진료소 개소…청각장애아 진료
글쓴이 위더스관광 첨부파일 -
작성일 2018-10-22 오전 11:16:38 조회수 23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는 연세의료원과 함께 17일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 프리엉동 병원에 KT 원격진료소를 개소했다고 18일 밝혔다.

KT-연세의료원, 캄보디아에 원격진료소 개소
KT-연세의료원, 캄보디아에 원격진료소 개소KT, 연세의료원의 지원으로 인공와우 이식 수술을 받은 캄보디아 청각장애아동 앙 티엔(3세)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듣게 된 소리에 울음을 터트리고 있다. [KT 제공=연합뉴스]

 

KT 원격진료소에는 전용회선이 구축돼 한국에서도 원격으로 진료할 수 있는 '원격 매핑 시스템'과 화상회의 솔루션'이 마련됐다. 캄보디아 청각장애아동의 수술과 사후관리, 재활치료를 전담하게 된다.

KT와 연세의료원은 KT 원격진료소 개소 첫 프로젝트로 저소득층 청각장애아동 4명을 선발해 인공와우 이식 수술을 진행했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최재영 교수팀은 캄보디아 최초로 이뤄진 인공와우 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연세의료원은 향후 원격 진료, 인공와우 공급 등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연세의료원은 현지 난청 아동 50여 명을 위한 외래 진료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KT그룹 임직원 봉사단은 프리엉동 병원 KT 원격진료소에서 환아와 보호자들을 위한 ICT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의료 키트와 학용품 등을 전달했다.

KT그룹 임직원 봉사단은 이외에도 캄보디아 깜뽕랭 학교 등 낙후지역 학교 2곳에서 ICT 교육,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 환경을 위해 솔라등 설치 봉사활동도 했다.

KT는 지난 5월에도 캄보디아 우정통신부, 텔레콤캄보디아와 협력해 총 11만2천여㎡(3만7천평) 규모 국립공원에 공공 와이파이를 개통한 바 있다.

KT 지속가능경영단장 이선주 상무는 "KT는 음성을 전달하는 통신업의 본질을 살린 소리찾기 활동을 통해 지구촌 청각장애아동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10/18 10:4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