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공지사항
질문과 답변
여행후기
베트남 소식
캄보디아 소식
라오스/미얀마 소식
위더스 기사
여행전문가 칼럼
캄보디아 소식

제 목 '한국형' 전자정부, 캄보디아-베트남 수출길 연다
글쓴이 위더스관광 첨부파일 -
작성일 2018-04-02 오전 9:45:26 조회수 96
7개 기관 구성 '범부처 협력추진단' 첫 파견

 

바이오정보 출입국시스템
바이오정보 출입국시스템(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20일 오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행정자치부 주최로 열린 주한외교사절 대상 전자정부 설명회 홍보부스에서 관계자들이 바이오정보를 활용한 출입국관리 시스템을 시연하고 있다. 2016.12.20
leesh@yna.co.kr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행정안전부는 28∼30일 캄보디아와 베트남에 고용노동부와 국토교통부 등 7개 기관으로 구성된 '전자정부 협력추진단'을 파견해 이들 국가와 전자정부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관계부처가 전자정부 수출을 위해 합동으로 협력추진단을 꾸려 해외로 나가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추진단은 29일 캄보디아 우편통신부 청사에서 뜨람 이우 뜩(TRAM IV TEK) 우편통신부 장관과 마오 찬다라(MAO CHANDARA) 내무부 신원확인청 청장, 오낙영 주캄보디아 한국대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캄보디아 전자정부 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양국의 전자정부 주요 사업과 한국 전자정부의 단계별 구축사례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패널 토의를 통해서는 주민등록과 고용노동, 국토교통 분야 관련 전자정부 실무협의를 벌였다.

또 캄보디아의 전자정부 법제도 기반 마련을 위해 한국형 전자정부법과 주민등록제 도입에 관한 논의 등이 진행됐다.

추진단은 30일 베트남을 방문해 한-베트남 전자정부협력 포럼을 개최하고, 양국 간 전자정부 협력사업 모델 발굴 방안을 모색한다.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3/29 12: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