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공지사항
질문과 답변
여행후기
베트남 소식
캄보디아 소식
라오스/미얀마 소식
위더스 기사
여행전문가 칼럼
베트남 소식

제 목 베트남 여행사 "6월부터 평양-하노이 전세기 운항 예상"
글쓴이 위더스관광 첨부파일 -
작성일 2019-04-01 오전 10:02:50 조회수 87
북한-베트남 관광단체, 협력 협약
북한-베트남 관광단체, 협력 협약(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북한의 조선국제려행사와 베트남관광협회는 28일 베트남 하노이 노동조합호텔에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북한은 지난 27일부터 4일간 하노이에서 열리는 베트남국제관광박람회에 처음 참가했다. 2019.3.28 youngkyu@yna.co.kr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이르면 오는 6월부터 북한 평양과 베트남 하노이를 오가는 전세기가 운항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베트남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는 29일 현지 여행사 하노이투어리스트의 레 홍 타이 부사장의 말을 인용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타이 부사장은 "하노이투어리스트와 북한의 조선국제려행사는 지난 28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평양-하노이 직항 전세기를 이용한 북한 관광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오는 6월에 첫 전세기를 띄울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함진 조선국제려행사 사장도 지난 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한 북한 관광 설명회에서 "평양-하노이 전세기가 조기에 취항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달라"면서 "북한과 베트남 정부가 논의하는 데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베트남에서 북한을 관광하려면 직항 항공기 노선이 없어 중국 베이징을 경유해야 한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월 말 하노에서 열린 2차 북미정상회담 참석차 베트남을 국빈급으로 방문한 뒤 북한 관광에 대한 베트남인의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현지 여행사들이 관련 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북한도 지난 27일 개막한 베트남국제관광박람회에 처음으로 참가해 자국 관광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했다.

youngky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3/29 19:5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