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공지사항
질문과 답변
여행후기
베트남 소식
캄보디아 소식
라오스/미얀마 소식
위더스 기사
여행전문가 칼럼
라오스/미얀마 소식

제 목 플랜코리아-현대건설, 재난 대비 '미얀마 양곤 세이프스쿨' 완공
글쓴이 위더스관광 첨부파일 -
작성일 2018-11-27 오전 11:03:28 조회수 11
플랜코리아-현대건설, 재난 대비 '미얀마 양곤 세이프스쿨' 완공0
 

▲ 플랜코리아와 현대건설은 지난달 30일 공동모금회 지정 기탁 '미얀마 양곤 세이프 스쿨 지원사업'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완공식에는 현대건설 미얀마 현장 임직원, 달라 타운십 지역 교육부 대표, 교육부 관계자, 교장 및 학교 관계자, 학부모, 학생 및 지역 주민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얀마 양곤 지원사업은 미얀마 양곤·달라 타운십 지역 내 2개 학교 학생·교사 대상으로 도시 내 세이프 스쿨 조성을 통해 재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을 목표로 두고 마련됐다.

달라 지역은 낙후된 환경으로 대부분 주민이 빈곤과 사회 기초 인프라 부족에 시달리는 곳이며, 미얀마는 유라시아판과 인도판의 접경에 위치해 불안정한 지반으로 인한 지진과 산사태 등의 자연재해와 인재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미얀마 양곤 내 극빈 지역인 달라 내 보수가 필요한 2곳의 학교를 선정해 노후한 학교 기반 시설의 전반적 개보수 및 위생 시설 건축 지원하는 한편, 학교 내 설비와 각종 기자재·교보재를 제공해 학교 내 학생 수용 능력을 향상하고자 했다.

안전한 환경 조성과 이에 대한 인식 강화로 위험을 경감하고 아동 친화적 환경에서 교육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재난 대응 및 안전 관련 교육도 진행됐다.

세이프 스쿨 교육과 캠페인 활동을 통한 학생·교사와 지방 정부의 인식 개선이 이뤄지도록 모의 대피훈련 및 사업 이해관계자 대상 세이프스쿨 워크숍 등도 실시됐다.

이번 사업 완료 후 달라 타운십 내 2개 학교 학생 총 2천263명과 교사 60명 등이 혜택을 받고, 지역사회 주민 및 인근 타 학교 관계자들도 간접적인 수혜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개발도상국인 미얀마의 교육환경 발전과 여건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플랜은 다양한 지원사업을 모색하고 이를 실행할 예정"이라며 "미얀마 학생들의 소중한 꿈과 주민들의 안전한 미래를 위해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22 10:09 송고